사진 스토리

[SONY] 소니 FE 50mm F1.4 GM 렌즈 구매

- 디오 - 2023. 12. 15. 15:48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어제오늘 비가 장난 아니게 많이 오네요. 12월 중순인데 눈이 아니라 비가.... 날씨가 정상이 아닌 건 맞는 거 같습니다. 

 

제가 정말 오랜만에 카메라 렌즈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바로 소니 50mm F1.4 G MASTER 렌즈입니다. 일명 50 1.4 gm이라 부르는 렌즈입니다. 

 

 

 

 

올해 초에 출시한 비교적 따뜻한 신상 렌즈입니다. 요즘 소니에서 신상 렌즈를 많이 출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열일하는 소니👍👍👍

 

50mm 렌즈는 소니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서드파티 렌즈군들도 많아서 선택의 폭이 굉장히 많은 화각 대입니다. 제가 이번에 50mm 렌즈를 선택한 기준은 렌즈 성능, 부피와 무게, 가격이었습니다. 제가 세운 기준에 가장 근접한 렌즈가 바로 소니 50mm F1.4 GM 렌즈였습니다.    

 

 

 

소니 FE 50mm F1.4 GM 렌즈

 

렌즈 출시 초기에 사고 싶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이제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렌즈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뛰어난 휴대성과 내구성입니다. 길이 96mm, 무게 516g의 가벼운 디자인, 방진 / 방적 설계 & 전면 불소 코팅이 되어있습니다.

 

초고속•초정밀 AF: 고성능 XD 리니어 모터, 선형 응답 MF, 최소 초점 거리 AF 0.31m / MF 0.38m

 

압도적인 G Master 화질: XA / ED 특수 렌즈 3매 사용, 11매 원형 조리개, 나노 AR 코팅 Ⅱ

 

영상 촬영 최적화: 포커스 브리딩 변동 보정 지원, 조리개 잠금 및 클릭 조절 장치

 

제조사 소니에서 설명하고 있는 렌즈 특징입니다. 위 내용을 솔직하게 제가 자세하게 다 알지는 못하지만.. 아무튼 소니 최신 기술이 다 들어간 "가볍고 화질 좋은 렌즈" 이렇게 이해하면 될 거 같습니다. ^^ 

 

 

 

소니 A1 + 소니 50mm F1.4 GM

 

제 카메라 소니 A1에 렌즈를 마운트 해봤는데~ 이쁘네요. 샘플 사진을 보여 드리고 싶은데... 렌즈를 사자마자 비가 계속 오는 바람에 집에 모셔두고 구경만 하고 있습니다ㅠㅠ ㅋㅋ 비가 그치면 바로 들고나가서 아무거나 막 찍어봐야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