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토리

감성이 넘치는 부산 감천문화마을을 다녀오다

- 디오 - 2022. 9. 15. 00:16
반응형

 

이번 추석을 맞아 동생과 함께 부산 감천문화마을에 다녀왔다. 동생이 얼마 전에 소니 A7 M4 카메라와 55mm 짜이즈 렌즈를 구매했다. 그래서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다가 울산 집에서 가까운 부산 감천문화마을이 괜찮을 것 같아서 부산으로 향했다.

 

 

 

 

 

 

 

 

울산 집에서 차량으로 약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다. 근처에 있는 흰여울 문화마을도 이뻤는데~ 감천문화마을도 굉장히 매력적인 곳이었다.

 

 

 

 

 

 

 

 

나는 소니 A1 카메라와 하나밖에 없는 소니 16-35mm GM렌즈를 챙겨서 갔다. 동생은 28-70mm 번들 렌즈를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55mm  단렌즈를 사용해봤는데~ 화각이 너무 좁아서 처음에 엄청 당황을 하였다. ^^ 나도 예전에 처음 50mm 단렌즈를 사용했을 때 생각보다 화각이 너무 좁아서 사용하기 어려웠던 기억이 난다. 

 

 

 

 

 

 

 

 

55mm 짜이즈 렌즈의 가장 큰 단점은 최소 초점거리가 생각보다 너무 멀었다. 음...... 이건 많이 불편했음. 55mm 짜이즈 렌즈는 실내, 카페 등에서 사용하기는 상당히 힘들 것 같다. 나도 잠깐 55mm 짜이즈 렌즈를 사려고 잠깐 고민했었는데....... 동생 렌즈를 잠깐 사용해 보니 여러 가지 장점도 많았지만 단점도 명확해서 소니 50mm GM 렌즈를 구매하기로 마음을 굳혔다. 

 

 

 

 

 

 

 

 

사진 찍는 사람들에게는 부산 감천문화마을은 꼭 한 번은 가볼 만한 장소인 것 같다. 마을 색감이 알록달록하게 너무 예뻐서 사진이 잘 나오는 것 같다. 그리고 항상 혼자서 출사를 나가서 좀 외로웠는데~ 이번에는 동생과 함께 출사를 나가게 되어서 너무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늘은 여기까지 빠이 ^^

 

반응형